객체 : 작용의 대상이 되는 쪽
지향 : 어떤 목표로 뜻이 쏠리어 향함
-> 객체를 지향한다? 객체를 추구한다?
= 여기서 지향보다는 위주, 선호라고 하는 것이 좋음
Object Oriented 객체 위주라고 이해하는 것이 편하다
= 한마디로 객체 갖고 놀자
class와 object
class = 추상(abstract)
object = 실체(instance)
1.클래스는 표현 대상의 특징에 대한 서술
2.오브젝트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클래스가 실체로 만들어진 것
오브젝트는 데이터와, 데이터에 대한 조작의 묶은 것
오브젝트의 모양은 클래스에 서술
객체지향언어의 세가지특성
1.캡슐화
2.상속석
3.다형성
캡슐화 : 데이터와 데이터를 다루는 조작을 묶는 것
상속성 : 하나의 클래스 가지고 있는 특징(데이터+조작)들을 그대로 다른 클래스가 물려 받는 것
다형성: 상속성의 계층을 따라서 각각의 클래스에 한가지 이름을 줄 수 있는 것 => 같은 명령을 각기 다른 오브젝트한테 줄 수 있음
객체지향은 패러다임 중의 하나이며 (ex 함수형 프로그래밍)
오해
객체지향 언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누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달라짐 객체지향 언어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안할 수 있음
기존의방법보다 좋다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다름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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