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TIL

0516

원시타입 - 임시로 wrapper객체로 감싼다
그래서 메소드를 호출할 수 있다.

new 생성자를 통해서 만든 객체는 
number객체(object타입)
new를 제외하고 그냥number를쓰면
숫자형으로 생성(형변환 발생)
일반숫자를 생성할때는 number붙이지말고 그냥리터럴값 추천

number 프로퍼티들
생성할 필요없이 Number.프로퍼티로 사용가능

자바스크립트 수

제일큰거 Infinity (양의 무한대 POSITIVE_INFINITY)
사용가능한 가장 큰 숫자 MAX_VALUE
X 다음수 EPSILON
임의수 X
0에 가까운 가장작은수 MIN_VALUE
음의 무한대 (NEGATIVE_INFINITY)


number 메소드

Number.isFinite(number)boolean 

isFinite()는 숫자형으로 변환하여 유한수인지 보는
'전역 함수'
Number.isFinite는 숫자형이 아닌값이 들어오면
무조건 false, 나머지는 유한수 인지 검사

Number.isInteger(number):boolean


Number.isNaN(number)boolean
전역함수 isNaN(인자값을 숫자형으로 변환하여 검사)
Number.isNaN메소드(숫자형 값이 들어오지 않으면 무조건 false)
숫자가 맞냐 아니냐 할때 쓸것 같다

Number.isSafeInteger(number)boolean
안전한 '정수' 값
뭐가 안전한 정수값이야 ㅋㅋ 초월하면 못쓰는수 찾을때?
어디필요하니??

Number.prototype.toExponential(number)string
지수표기법 변환, 문자열반환
이건좀 필요하겠네 표시 형식 바꿀때

Number.prototype.toFixed(number)string
반올림 맞춰줄때 쓰겟지? (소수점 이하)

Number.prototype.toPrecision(number)string


Number.prototype.toString(number)string

Number.prototype.valueOf() 객체의 원시타입값
이걸 어디다 씀???



Math 객체
프로퍼티
Math.PI(파이값)
필요할때 쓰지뭐

메소드
Math.abs(number)number
이건 많이쓸거임 절대값

Math.round(number) number
'정수'  '반'올림,내림
정수 반올림이 필요할때

Math.sqrt(number) number
양의제곱근
제곱근이 필요한날이 오겠지

Math.ceil
'올림'
무조건 올림 '천장'


Math.floor
'내림'
무조건 내림 '바닥'

Math.random() 0~1사이 임의의 숫자
난수발생 필요하지

 Math.pow
제곱도 필요하지

Math.max
큰수찾기 이건 필수지

Math.min
큰수가 있음 작은수도 나와야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date 객체ㅡㅡㅡㅡㅡ

var date = new Date(); = 타입 object
자바스크립트의 대부분은 '객체'
date = Date(); 타입 = string
new 생성자 함수 없이 생성하면 'string'
이차이가 무엇을 낳을지?


new Date() 아무것도 없다 = 현재 날짜
new Date(milliseconds) =기준점을 기준으로 이만큼지났다
new Date(dateString) 특정 날짜 지정
new Date(year, month[, day, hour, minute, second, millisecond])
매개변수로 지정한 날짜나옴

데이트 메소드

Date.now() 현재 시간까지 밀리초

반응형

'공부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토타입  (0) 2019.05.18
number, math, string 객체  (0) 2019.05.17
0515  (0) 2019.05.15
객체 생성, 일급객체, 프로토타입  (0) 2019.05.13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객체,프로토타입,프로토타입 체인  (0) 2019.05.09